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심향과 같이 엮는게 불가능

성능 자체가 궁극코스 레드의 하위호환인 심향, 메가진화를 못 쓰는 휘웅. 다만 휘웅은 초창기 통상임에도 불구하고 그래스필드 없이 풀타입 원탑어태커는 물론 무상성 국밥 어태커라 불릴 정도로 사기적인 성능을 지녀 메가진화 없이도 충분하다는 평가를 받았기에 사실 심향과 같이 엮는게 불가능한 수준이다. 

[3] 뜬금없이 냐스퍼를 들고 나온 칼름 [5] 공격기술로 특수방어를 가장 높은확률로 낯출 수 있는 버디즈는 스페셜규리(러스터캐논:100%), 독수(베놈쇼크 : 100%). 그 아래로는 민화(에너지볼:50%), 대부분 특방깎 버디즈의 확률은 40% [6] 전투에 따라 다르지만 대부분은 이때 달의불빛 후 바로 버디즈기술을 사용한다. [8] 3월 29일부터 복장 변화 없는 ★6EX 해방이 추가되었으며 그 일환. 현재 존재하는 4성 BP, 살롱 캐릭은 전원이 대상이다. [9] 특이하게도 최종진화형인 엠페르트는 본가에서 물/강철이라 풀에 약점을 찔리지 않는데, 여기서는 풀타입이 약점이 되었다. 

 

[10] 정확히는 불꽃/물/풀타입 알 이벤트산 어태커 거북왕도 필중화 하이드로펌프라는 괜찮은 구성 덕분에 대다수가 피규어 취급인 알 포켓몬 중에서는 나름 괜찮은 포켓몬으로 평가받지만, 이벤트 한정인데다 버디즈기술도 위력이 더 낮은 범용 버디즈기술이고, 버디스톤보드도 없는지라 용식의 입지가 사라지지는 않는다.